"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 제대로 알면 못합니다

  • 글쓴이 김원규 날짜 2018.09.22 00:07 조회 291

포털에서 "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를 검색하면 각종 광고, 지식인, 웹사이트 등 각 섹션에 광고가 왕창 나옵니다. 하물며 뉴스 섹션에도 뉴스같은 광고가 태반입니다. 가만히 들여다보면 어디서 듣지도 못한 이상한 듣보잡 언론사에서 만들어내는 뉴스같은 광고임을 알수 있습니다. 

청주중고차 상담센터




1금융 / 2금융 / 3금융(사금융)

- 1금융권 : 대형 시중은행들 우리, 국민, 신한, 기업, 하나은행
- 2금융권 : 시중은행을 제외한 보험사,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 3금융권 : 대부업체 러시앤**, 산와** 등과 기타 사채업자들...

1금융권의 이자가 가장 저렴하고, 아무래도 3금융권의 이자는 법정 한도의 최고치 이자를 내고 돈을 빌리게 됩니다. 




신용불량자에게 중고차할부를 해주는 곳은?

3금융(사금융)권이 러시앤**, 산와** 같은 대형 대부업체들도 신용불량자(10등급)에게는 돈을 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저신용자(7~9등급)이 그들의 고객입니다. 그렇다면 신용불량자에 돈을 빌려주는 곳은 당연히 작고 개인적인 사채업자들 입니다. 

그들은 자체할부시스템으로 저신용자들도 승인율이 높고, 차량대금 뿐만아니라 추가로 여유자금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광고를 합니다. 중고차매매 간판을 걸고 겸업으로 대부업을 하면서 "자체할부시스템"이라는 그럴듯한 이름을 걸고 영업을 합니다. 바로 이들이 3금융의 사채업자들입니다.

이들은 차량 판매 수익보다 할부 관련 수입이 훨씬 높습니다. 소비자가 할부를 많이 할수록 수익이 높아지기 때문에 더 고가의 차량을 팔고 여유자금까지 받으라고 유혹합니다. BMW, 아우디, 벤츠 등은 로망입니다. 큰 돈없이도 고가의 외제차를 탈수 있다고 유혹해서 그들의 인생을 망쳐놓고 있습니다. 


청주중고차 상담센터

사금융(사채업 혹은 자체할부사)을 통해 전액 대출로 고가의 수입차량을 구입하시면 몇개월 후~ 지옥이 열리는 것을 보게 됩니다.



 

청주중고차 상담센터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2~3개월동안 무료로 시승하는 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유인해서 보험 문제로 일단 명의 이전하고 이벤트 종료 후에 다시 차량을 매입하는 식이라면 대출계약서에 사인받고 차량을 넘겨줍니다. 그후 이벤트 종료시점에서 차량을 다시 반납하려면 아주 낮은 매입가로 인해 큰 손해를 보는 등의 신종 수법도 등장했습니다.